메뉴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오늘 홍보관 개관

상남동 일원에 46층 2개동 규모

기사입력 : 2021-11-26 08:09:43

창원의 대표적 중심상업지구인 성산구 상남동 일원에 지상 46층짜리 생활숙박시설이 들어선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6일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4-3, 74-4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의 분양홍보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6층, 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88㎡·102㎡ 2개 타입 총 296실 규모이며 타입별로는 △전용면적 88㎡ 148실 △전용면적 102㎡ 148실로 구성된다.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일원에 들어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현대엔지니어링/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일원에 들어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투시도./현대엔지니어링/

이와 함께 지하 1층~지상 4층, 스카이라운지(44~46층)로 구성된 총 86실(판매시설 21실 및 근린생활시설 65실) 규모의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Tier.1’도 공급된다.

현재 창원 중심상업지역에는 창원시 도시계획 조례에 따라 더 이상 생활숙박시설의 건축을 할 수 없다. 이 때문에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창원시 내 공급이 희소한 생활숙박시설인데다 성산구 상남동 일원에서 9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단지여서 주목받고 있다.

◇교통, 생활 등 뛰어난 생활 인프라에 개발호재 수혜도 기대= 단지는 KTX 정차역인 창원중앙역과 창원역을 오갈 수 있으며 창원대로, 원이대로, 중앙대로 등 차량을 이용한 교통망도 주변에 마련돼 있다.

현재 창원시와 부산시를 잇는 부전~마산복선전철이 추진 중에 있고, S-BRT(간선급행버스체계)가 내년 하반기 착공이 계획돼 있는 등 교통망 수혜도 기대된다.

롯데백화점, 롯데영플라자, 이마트, 상남시장 등의 쇼핑시설과 근로복지공단 창원병원, 시민생활체육관, 성산아트홀 등의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 LG전자, 현대로템, 현대위아, 현대모비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한국GM, 효성중공업 등이 들어서 있는 창원그린테크밸리(창원국가산단)를 비롯해 신촌단지, 마산자유무역지역 등도 위치해 있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교통,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문화·행정·산업 수요 확보와 개발호재 수혜까지 기대할 수 있다.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설계 적용=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적용되는 생활숙박시설인만큼 다양한 특화 설계와 서비스가 제공된다. 단지의 내부 공간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전 실에는 오픈 발코니를 설계해 탁트인 조망과 일조권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하이브리드 3구 쿡탑과 빌트인 냉장·냉동고, 김치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원목마루와 포세린타일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단지에는 호텔식 로비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가 도입되며, 창원시 최초로 인피니티 풀이 조성된다. 또 파노라마 시티뷰를 감상할 수 있는 최상층 스카이라운지(44~46층)를 비롯해 레스토랑, 피트니스센터, 골프 연습장, 발렛 라운지 등도 제공한다.

청약접수는 오는 12월1~3일 받으며 6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청약통장 없이 청약 신청이 가능하며, 1순위 제한이 없고 분양권의 전매제한도 없다. 분양홍보관은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75-1번지에 위치해 있고 , 사전 방문예약제로만 운영된다.

이현근 기자 san@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현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