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름때 묻은 작업복, 이곳에 오면 반짝반짝

울산 중기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태화강 클리닉’ 문 열고 본격 운영

기사입력 : 2021-12-07 08:17:35

중소기업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태화강 클리닝’이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울산시는 지난 3일 중소기업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태화강 클리닝’ 개소식을 개최했다.

태화강 클리닝은 울산시,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울산광역자활센터, 울산항만공사, 경남은행, 현대자동차,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자동차지부 등이 협약해 만들었다.

지난 3일 문을 연 중소기업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태화강 클리닝’./울산시/
지난 3일 문을 연 중소기업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태화강 클리닝’./울산시/

총 사업비는 2억1000만원이 투입돼 남구 월평로 215 소재에 면적 165㎡(50평) 규모로 설치됐다.

시설 내에는 작업복 세탁을 위한 산업용세탁기 4대, 건조기 3대가 비치되고 작업복 수거를 위한 배달차량 2대도 갖춰졌다.

그동안 중소기업 노동자들의 작업복에 묻은 화학물질, 기름, 분진 등 오염물질의 경우 가정용 세탁기로 제거가 어렵고, 일반 업소 등도 세탁을 거절하는 사례가 많았다.

태화강 클리닝은 이같은 작업복 세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소기업 노동자들에게 건강복지 향상 및 세탁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남구지역자활센터가 사업을 운영함으로써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효과도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노동자들 복리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광하 기자 jik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지광하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