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전국 1위 선정

5년 연속 모범기관 선정

민원처리 신속도, 민원답변 충실도, 고충민원처리 분야에서 탁월

기사입력 : 2022-01-16 13:37:16

경남도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중 도단위 전국 1위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종합평가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평균 87보다 5점이 높은 92점을 받아, 도단위 교육청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며 16일 이 같이 밝혔다. 이로써 경남교육청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모범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대민 서비스 수준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불편하거나 부당한 제도를 개선하고,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이 평가 대상이다.

경남교육청은 이번 평가에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신속도, 민원답변 충실도, 고충민원처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남교육청은 그동안 지역 특성을 반영한 △실시간 민원 알림톡 서비스 △경남교육콜센터·야간민원실 운영 △민원제도 개선 발굴단 운영 △자체 민원서비스 평가 실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민원서비스를 개선했다. 또 민원인 편의를 위해 북카페, 민원인 전용 컴퓨터, 건강관리 코너, 호출벨, 폐쇄회로(CCTV) 설치와 안내 동선 표시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편의시설 등을 재정비해 민원인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박민근 총무과장은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투철한 민원서비스 정신을 갖고 노력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민원행정제도 개선과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교육청.
경남도교육청.

김용훈 기자 yh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용훈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