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합천군,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 위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기사입력 : 2022-01-24 10:20:33

합천군은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 구축을 위한 먹거리통합지원센터를 건립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일 대양면 대목리 일원에 착공을 시작으로 총 사업비 13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2383㎡, 건축면적 660㎡ 규모로 공공급식 기획·생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핵심시설인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건립을 시작했다.

조감도(합천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합천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조감도.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6월 완공 예정으로 지역 농산물을 지역 내 학교급식 공공급식에 우선 공급하고 소비자에까지 확장할 계획으로 9월 시범운영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합천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농업인의 소득을 높이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농·식품을 공급하는 '합천군 푸드플랜'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할 시설로 지역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충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한 발빠른 투자와 집중으로 미래 패러다임 전환시대를 준비한다”며 “농업기술센터 내 '먹거리지원' 담당을 신설하고 로컬푸드 활성화와 푸드플랜 수립,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및 운영 등 경상남도 2030 혁신전략 추진계획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서희원 기자 seh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서희원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