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선도문화진흥회, ‘만월 도전의 혼궁 이야기’ 온라인 체험강연회 개최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내 몸의 궁전 이야기

기사입력 : 2022-05-16 15:09:16

선도문화진흥회(이하 선진회)가 오는 22일 오전 10시 30분 온라인 강연회 ‘만월 도전의 혼궁 이야기’를 유튜브 ‘만월도전TV’를 통해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21년째 진행되는 이번 체험강연회는 만월 도전의 선도 용어인 ‘혼궁’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진정한 몸과 마음의 건강에 대한 새로운 메시지를 전하는 계기인데 혼궁은 양쪽 가슴 정중앙 움푹 들어간 자리로 선도에서는 중단전 이라고 하는 위치이다.

이 혼궁에서 사람의 마음이 성숙해지고 성장하는 에너지가 모여 있다고 보며 이 자리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통해 ‘내 삶의 주인공’에 대한 가치를 회복하는 것이 강연의 취지이다.

선도문화진흥회, ‘만월 도전의 혼궁 이야기’ 온라인 체험강연회 개최/진흥회
선도문화진흥회, ‘만월 도전의 혼궁 이야기’ 온라인 체험강연회 개최.

선도문화진흥회는 지난 2012년에 설립돼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이해 우리나라의 건국이념인 홍익인간 이화세계의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문화연구 및 복원 사업을 펼치고 있고 코로나 상황에 힘겨운 이웃을 위해 온라인 선도수행방을 운영하는 등 밝고 건강한 대한민국, 후손에게 물려줄 아름다운 지구를 위해 지구인 정신이 살아있는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하고 있다.

한편, 만월 도전은 “코로나를 겪으면서 소원해진 인간관계의 답답함과 건강에 대한 불안한 마음들을 선도문화의 지혜를 통해 함께 이완하고 치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가슴을 열고 몸과 마음의 온도를 올린다면 인생의 자연치유력은 저절로 생겨난다, 진정한 건강은 몸과 마음 그리고 우리의 영혼까지 모두 밝고 가벼워졌을 때다”라고 강조했다.또 만월 도전은 “한민족 고유의 정신과 문화를 바탕으로 한 선도문화와 함께 생명의 에너지인 기(氣)를 터득하고 활용해 진정한 건강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선도(仙道)에서는 건강을 몸체, 기체, 영체의 조화로움을 회복해 근원의 생명력을 깨우고 살리는 것으로 3체가 조화로워지면 면역력이 증진되고 자연 치유력이 좋아진다"고 설명했다.

김한근 기자 khg@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한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