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해시장 후보 출정식] 허성곤 “행복한 김해 만들 것” - 홍태용 “역동적인 새로운 도시로”

기사입력 : 2022-05-20 08:00:19

6·1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첫날인 19일 도내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김해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허성곤·국민의힘 홍태용 시장후보가 각각 출정식을 갖고 필승을 다짐했다.

더불어민주당 허성곤 김해시장 후보가 출정식을 하고 있다./후보 선거사무소/
더불어민주당 허성곤 김해시장 후보가 출정식을 하고 있다./후보 선거사무소/

허성곤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김해 중심인 수로왕릉 공원에서 민홍철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후보, 민주당 시장후보 경쟁자였던 공윤권·박성호 예비후보, 지지자들과 함께 출정식을 가졌다.

허 후보는 출정식에서 “행정은 정치가 아니다. 정치는 대통령이나 국회의원이 하거나 시작하면서 배워가면 되지만 행정은 미숙하면 시민이 고통을 받는다”면서 “특히 초보에게 맡길 수 없다. 김해시장 6년을 하면서 마무리 단계에 있는 일들을 완성시키는 데 마지막 소임을 다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남은 선거운동 기간 시민들께서 바라는 많은 일이 가능함을 보여드리겠다”며 “만나서 이야기하고 이해하고 공감한다면 나와 가족을 위한 김해발전을 이룰 수 있고 함께 더 행복한 김해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가 출정식을 하고 있다./후보 선거사무소/
국민의힘 홍태용 김해시장 후보가 출정식을 하고 있다./후보 선거사무소/

홍태용 후보는 이날 오후 2시 상대적으로 열세지역으로 분류되는 진영읍 우리은행 사거리에서 같은 당 박완수 도지사 후보를 비롯 김성우 김해을당협위원장, 도·시의원 후보, 지지자들과 함께 출정식을 가졌다.

홍 후보는 출정식에서 “지난 12년 민주당에 김해시정을 맡긴 성적표가 최근 나타나고 있는데 특히 부채 등 재정성적표가 바닥이다”며 “56만 중견도시 김해시는 행정 전문가보다는 혁신과 경영마인드를 가진 새로운 시장이 필요한 시점이 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저는 의사 출신 정치인으로 의사는 환자와 소통이 우선이기 때문에 소통의 마인드가 몸에 배어 있다. 시장은 공무원·시민과 소통하는 마인드가 중요하다”며 “경쟁력을 잃어가는 김해를 역동적인 도시로 만들기 위해 한몸을 던질 각오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이종구 기자 jg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