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두산공작기계 ‘DN솔루션즈’로 사명 변경

통합제조 솔루션 기업으로 새 출발

기사입력 : 2022-05-27 08:08:31

창원의 글로벌 공작기계 제조·판매사인 두산공작기계의 사명이 ‘DN솔루션즈’로 바뀐다.

앞서 지난 2월 두산공작기계는 자동차 부품기업인 디티알오토모티브에 인수됐다.

두산공작기계는 오는 6월 2일부터 사명을 ‘DN솔루션즈’로 변경하고, 글로벌 통합 제조 솔루션 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디티알오토모티브 역시 다음 달부터 사명을 ‘DN오토모티브’로 변경한다.

새로운 사명인 DN솔루션즈에서 ‘D’는 디티알오토모티브의 전신인 동아타이어와 대우와 두산을 거쳐온 두산공작기계의 만남과 역사를 계승한다는 의미를 담았고, ‘N’은 NOW와 NEW의 앞 글자를 따 현재를 기반으로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길을 개척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두산공작기계는 산업용 공작기계 글로벌 3위로, 창원국가산단 내 국내 대표 산업용 공작기계 제조·판매사이며, 디티알오토모티브는 자동차용 방진부품과 축전지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유럽과 미국의 완성차 메이커와 전기차 업체에도 납품하고 있는 회사다.

회사 관계자는 “사명 변경은 새로운 미래, 더 큰 미래를 위한 의지의 표명”이라며 “지난 50여년간의 성장 바탕인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정신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의 요구에 대처해 제품과 서비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민 기자 jm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정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