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두겸 울산시장 취임, 투자 유치와 기업 지원에 총력

기사입력 : 2022-07-01 13:27:13

울산시가 시청에서 ‘제8대 김두겸 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취임식은 선행으로 사회에 모범이 되어온 특별초청 시민들과 역대시장, 지역 국회의원, 광역기관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 선서와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각계각층 시민의 소망이 담긴 영상 상영, 참석 시민들과 함께 성공적인 민선8기를 다짐하는 시정 구호(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 제창 등으로 진행했다.

김두겸 울산시장 취임, 투자 유치와 기업 지원에 총력/울산시
김두겸 울산시장 취임, 투자 유치와 기업 지원에 총력/울산시

김 시장의 1호 결재는 시정 업무 제1호 사업으로 ‘전략적 투자유치 및 기업 지원계획’에 대해 결재와 서명했는데 이는 김 시장의 이상(비전)과 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투자유치 및 기업 지원 방향, 투자유치 가능 분야, 민선 7기와 차별화된 유치 전략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시장은 취임사에서 새로운 울산의 시작을 알리는 이상(비전)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최고 비즈니스 시장이 돼 울산을 다시 잘 사는 도시로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주요 투자유치 가능 대상 기업과 사업들을 대상으로 유치 협의에 본격 나설 예정으로 기업들이 울산에 원활하게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행정 및 재정 지원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한근 기자 khg@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한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