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영우 팽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주민설명회

창원시, 동부마을서 질의응답 가져

기사입력 : 2022-08-10 21:53:32

이른바 우영우 팽나무로 불리는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동부마을 팽나무 천연기념물 지정에 관한 주민설명회가 열렸다.

창원시는 9일 동부마을에서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재 관련 설명과 주민 질의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시는 설명회를 통해 △천연기념물 지정 절차 △역사문화환경 보존지역 내 건축행위 등에 관한 허용 기준 △천연기념물 지정 시 지원 및 규제사항 등을 안내했다.

창원시는 9일 의창구 대산면 동부마을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팽나무 천연기념물 지정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창원시/
창원시는 9일 의창구 대산면 동부마을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팽나무 천연기념물 지정과 관련한 주민설명회를 열었다./창원시/

주민들은 주차장과 화장실 등 제반 시설 설치, 재산권 행사 제한, 토지 수용 등에 대해 질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부마을 팽나무는 수령 500년 이상으로 추정되며 2015년 보호수로 지정됐다.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 배경으로 등장하면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관광객이 몰려들면서 전국적인 유명세를 탔다.

한편, 문화재청 천연기념물분과위원회 문화재위원들은 지난달 29일 동부마을을 찾아 주민들과 회의를 가진 후 팽나무에 대한 천연기념물 지정조사를 실시했고, 오는 24일 문화재위원회 검토 심의 절차가 예정돼 있다.

차상호 기자 cha83@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차상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