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통영 ‘시내버스 환승 할인’ 도입한다

양 시, 내달 도와 업무협약 체결 후

내년 3월 목표로 시스템 구축 계획

기사입력 : 2022-08-16 08:05:04

거제시와 통영시를 오가는 시내버스 환승할인제가 내년 상반기부터 도입될 전망이다.

거제시와 통영시는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위해 거제-통영 간 시내버스 광역환승 할인제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시내버스 광역환승 할인제가 시행되면 시내버스를 이용해 두 시를 오갈 때 40분 이내에 환승하면 1회에 한해 환승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일노선에 대해서는 환승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

환승 할인 추가로 발생하는 시내버스업체의 손실금은 경남도와 거제시, 통영시가 부담하기로 했다.

그동안 양 시는 7차례에 걸친 실무회의를 통해 환승 이용규칙과 환승횟수, 시간조정, 환승손실 부담비율 등을 협의해 왔다.

거제시와 통영시는 이번 광역환승 할인제 시행으로 거제와 통영을 오가는 학생과 직장인들이 할인 혜택을 보게 돼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시는 내달 경남도와 함께 광역환승 할인제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내년 3월 시행을 목표로 광역환승 시스템 구축에 들어갈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거제시와 통영시 간 광역환승 할인제가 시행되면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이 크게 덜 뿐 아니라 두 지역 간 경제·문화 교류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ks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