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문예진흥원 ‘문화누리카드 수기 공모’ 이벤트

31일까지 홍보 포스터 내 링크·QR코드로 신청

기사입력 : 2022-08-18 07:51:32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은 경남 도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 수기 공모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가족·친구들과 함께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하며 좋았던 경험을 간단한 수기로 작성하면 선착순 70명에게 1만300원 상당의 카페 교환권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홍보 포스터 내 링크 또는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www.gcaf.or.kr), 문화누리카드(www.mnuri.kr) 등 관련 기관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9월 초 진흥원 누리집 및 소통 채널(경남문화누리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에 공지될 예정이다.

문화누리카드 지원사업은 국민 모두가 차별 없이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자에게 문화예술, 여행, 체육 분야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발급해주는 문화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연간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며, 올해는 6%까지 치솟은 소비자물가 상승률에 따른 취약계층 지원 확대를 위해 10만원에서 11만원으로 상향 지원한다.

아직까지 발급받지 못한 대상자는 11월 30일까지 가까운 주민센터나 누리집, 모바일 앱, 전화ARS를 통해서 카드를 발급할 수 있으며, 12월 31일까지 전국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양영석 기자 yys@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양영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