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남권 문화기획자, 합천서 활동가 대회

6~7일 경남문예진흥원서 토론·발표 등

기사입력 : 2022-10-04 08:04:51

지역 문화 기획자의 일거리 확장과 분야별 과제 발굴을 위해 문화기획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활동가 대회를 연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영덕)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진흥원 합천 청사에서 ‘2022 영남권 지역문화 활동가 대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가 대회는 6일 오후 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여는 자리1, 2’, ‘이야기 자리’, ‘2022년 지역문화 전문인력 교육생 기획안 발표 및 우수 교육생 선발’, ‘종합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여는 자리 1’에서는 춘천문화재단 강승진 문화도시센터장이 ‘지역문화 활동가의 일거리에 대한 제안’을 주제로 최근 문화도시 사업을 중심으로 펼쳐지고 있는 문화 기획자의 다양한 활동분야를 소개하고 지역 사회에서의 ‘문화 가치의 확장’에 대해 제안한다.

‘여는 자리2’에서는 ‘도농 지역에 따른 문화 기획의 양상(이영준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장)’, ‘문화기획자의 등장과 성장(주식회사 진한컴퍼니 김태유 대표)’, ‘문화기획자의 창업과 일거리(인디053 이창원 대표)’, ‘지역문화 전문인력 양성 체계(진흥원 모형오 지역문화팀장)’를 주제로 한 발표가 이뤄진다.

양영석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양영석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