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밀양 시민대상에 윤정일·손승모·이홍원·박현수씨

기사입력 : 2022-10-06 07:59:33

밀양시는 시민의 복지 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이 현저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제24회 밀양시 시민대상’ 문화·체육·산업·봉사 4개 부문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5일 밝혔다.

문화부문 밀양아리랑보존회 윤정일 회장, 체육부문 밀양시 배드민턴팀 손승모 감독, 산업부문 ㈜화영 이홍원 대표, 봉사부문 ㈜거림케미칼 박현수 대표이다.

윤정일씨
윤정일씨

문화부문 윤정일(78) 수상자는 내이동 출신으로 지난 2009년부터 4년간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밀양지회장을 역임하며 남녀노소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롭고 격조 높은 문화예술 공연과 축제를 기획해 밀양시 문화·예술의 질적 발전에 힘썼다.

손승모씨
손승모씨
체육부문 손승모(42) 수상자는 밀양초·중·고등학교, 밀양시청 배드민턴팀 소속 선수로 활동하며 온갖 부상과 어려움을 극복하고 2004년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을 수상한 메달리스트이며, 국가대표 코치로 활동하면서 뛰어난 지도력까지 인정받았다.

이홍원씨
이홍원씨
산업부문 이홍원(66) 수상자는 무안면 출신으로 1978년 화영공업사로 시작해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현재의 ㈜화영으로 키워낸 향토기업인이며, 지역 내 인재발굴을 위한 장학금 기탁 및 고용 증대에 앞장서 왔다.

박현수씨
박현수씨
봉사부문 박현수(64) 수상자는 상동면 출신 향우인이자 여성화 전문 생산 기업인 ㈜거림케미칼의 대표다. 고향의 우수한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NS홈쇼핑과 밀양시 간의 MOU 체결에 중추적 역할을 자처해 전국적 홍보 효과와 더불어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또 세종장학회 이사장으로서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의 인재 양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시상은 오는 16일 개최 예정인 ‘제27회 밀양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박일호 시장은 “올해 시민대상은 모든 시민이 공감할 수 있고 충분히 인정할 만한 품격 높은 수상자가 선정돼 지역사회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고비룡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고비룡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