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진공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 모집

내달 6일까지… 창업 단계별 지원

기사입력 : 2023-01-26 08:02:45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원장 시호문)는 청년창업자 양성을 위해 2023년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을 오는 2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년창업사관학교(청창사)는 유망 창업아이템과 혁신기술을 보유한 우수 창업자를 발굴해 입주공간 제공, 교육·코칭, 사업화 자금 지원 등 창업의 모든 단계를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중진공 부경연수원 창업사관학교 활동 모습./경남신문DB/
지난해 중진공 부경연수원 창업사관학교 활동 모습./경남신문DB/

올해 부터는 청년창업자의 요청이 많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분야 전담 교육기관을 추가로 도입하고 기존의 강의 위주 교육과정은 문제해결형 워크숍으로 전환하여 교육성과를 극대화한다. 또한 외부전문기관과 연계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섭외해 양질의 1대1 코칭을 강화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 39세 이하, 창업 후 3년 이내의 영남권(경남, 부산, 울산, 대구, 경북) 소재 기업이다. 주력산업분야인 △첨단항공 △스마트기계 △나노융합스마트부품 △항노화메디컬 창업기업은 우선 선발하고 주력산업분야가 아니더라도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창업자는 총 사업비의 70% 이내, 최대 1억원의 정부보조금과 창업공간, 시제품 제작 인프라, 교육 및 코칭, 후속 연계 지원 등을 패키지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접수는 지난 16일부터 진행되고 있고 창업지원포털(www.k-startup.go.kr)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055-548-8051~8054, 8062, 8064)로 문의하면 된다.

조규홍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