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 조선해양문화관에 미래스마트 선박체험관 개관

오감 체험 해양·선박 콘텐츠 제공

기사입력 : 2023-01-31 20:51:08

거제시 일운면 조선해양문화관에 실감 콘텐츠를 도입한 ‘미래스마트 선박 체험관’이 문을 열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지난달 30일 조선해양문화관에서 미래스마트 선박체험관 개관식을 열고 본격적인 손님맞이에 나섰다.

‘미래스마트 선박 체험관’은 초기부터 미래까지 인류의 선박 역사를 대형화면을 통해 소개하는 ‘실감·몰입형 콘텐츠’와 관람자가 그린 선박이 대양을 항해하는 장면을 볼 수 있는 ‘3D 라이브스케치존’으로 구성됐다.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전경./거제시/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전경./거제시/

‘실감·몰입형 콘텐츠’는 대형화면과 바닥에서 화려하게 펼쳐지는 바다와 그 안에서 항해하는 선박의 영상은 단순히 전시물을 관람하는 것을 넘어 관람자에게 시대에 따라 실제 배를 타고 항해하는 몰입감을 선사한다.

‘3D 라이브스케치존’에서는 관람자의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구현한 미래 선박을 실감형 대형화면에 구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운영되던 ‘조선기술관’에서는 AR(증강현실) 콘텐츠를 체험하며 선박의 실제 쓰임새를 경험하는 동시에 해양·조선에 대한 다양한 자료 검색을 할 수 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정연송 사장은 “전문가들의 참여로 구현된 실감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들이 오감으로 체험하는 해양과 선박 역사를 경험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ks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