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태용 “현안사업 국비확보 위해 행정력 집중할 터”

내년 국비확보 및 올해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 2023-03-27 10:05:38

홍태용 김해시장은 24일 “내년 김해시 현안사업 국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전 직원과 함께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 “어려움을 겪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민생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신속집행도 상반기 집행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는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홍 시장 주재로 ‘2024년 국비 확보 및 2023년 신속집행 추진상황 점검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홍태용 시장이 2024년 국비확보 및 2023년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김해시/
홍태용 시장이 2024년 국비확보 및 2023년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김해시/

이날 국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는 경기침체 극복과 민선 8기 역점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필수적인 만큼 지난 2월 국비확보 추진전략보고회에 이어 2024년 전체 국비신청사업 중 시의 중점 현안사업 131건 3873억원에 대한 사업별 국비 확보 활동 및 동향, 추진전략에 대한 대책 논의로 이뤄졌다.

2024년 국비확보 주요사업 중 미래 100년 먹거리 산업 육성을 위한 △전동화자동차 전략부품 사업화 촉진 플랫폼사업 △김해오픈이노베이션(OI)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을 비롯, 정부의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정책에 연계한 △김해시 자원순환시설 현대화사업 △김해시 폐플라스틱 공공열분해시설 설치사업 등의 국비확보 활동상황을 점검했다.

또 이상기후로 인한 자연재해에 대비하는 진영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 감노지구 자연재해위험 개선정비사업, 이동 자연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사업, 내덕지구 도시침수 예방사업 등과 공공 기반시설(인프라) 구축을 위한 국비사업인 초정~화명간 광역도로 건설 사업, 도시재생 뉴딜사업, 노후 상수도 개선사업 등의 중앙부처의 동향을 점검했다. 또 2024년 개최예정인 전국체전에 대비한 김해운동장 건립사업, 생활체육시설 확충지원사업 등의 국비 지원요청 사항을 살폈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도 함께 점검했으며 올 상반기 소비투자 분야를 포함해 총 9441억원 집행을 목표로 신속집행을 추진중이다.

최근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라 중앙정부에서는 경제안정과 서민·취약계층의 어려움 완화를 위해 상반기 신속집행을 중점 사업으로 추진 중이며, 김해시도 정부 기조에 맞춰 연초부터 신속집행 보고회 및 소비투자 부진부서 대책보고회를 매월 개최하는 동시에 집행상황을 상시 모니터링하는 등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종구 기자 jg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