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어부산, 내달 30일까지 부산-제주 노선 94편 임시 증편 운항

기사입력 : 2023-03-27 10:59:42

에어부산이 내달 30일까지 한 달가량 부산-제주 노선에 항공편을 추가 투입해 좌석 품귀 현상을 겪고 있는 제주 노선 이용객의 항공 이동 편의를 제고한다.

27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지난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부산-제주 노선에 94편의 임시 항공편을 증편 운항한다. 에어부산이 지난달 운항한 부산-제주 노선 전체 운항편(546편)의 17% 수준으로 공급 좌석 수로는 1만8360석이 추가된다.

에어부산은 최근 심화되고 있는 제주 노선의 좌석난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임시 증편을 단행했다.

특히 수도권 대비 비교적 취약한 지방 노선의 공급 증대를 위해 부산-제주 노선 추가 항공편 투입을 결정하였다고 전했다.

에어부산은 이미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제주 노선에 약 100여편의 항공편을 임시 증편한 바 있다.

앞서 지난해에도 제주 노선 이용객 이동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임시 증편을 실시하였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증편을 통해 필수적으로 봄을 맞아 제주로 떠나고자 하는 여행객 뿐 아니라 필수적으로 이동이 필요한 이용객들의 좌석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민들의 이동 편익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에어부산 항공기
에어부산 항공기

박진우 기자 iori@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진우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