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통영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 맞손

시, 굴수하식수협 등과 업무협약

입주지원·청년창업 촉진 등 협력

기사입력 : 2023-03-28 08:05:06

통영시는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굴수하식수협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서울먹거리창업센터 등이 참여하는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통영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는 2026년 준공을 목표로 도산면 법송리 1369 일원에 800억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1만5000㎡규모로 조성된다.

통영시가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 및 수산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통영시/
통영시가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 및 수산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통영시/

수산식품 클러스터는 청년창업 활성화, 패키징 제작 및 기업지원, 임대공장 입주 지원 등의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만들기로 했다.

특히 수산물 유통산업의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반시설 공동 사용, 수산식품 패키징 디자인 개발 및 제작을 위한 상호협력, 수산식품산업 창업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수산식품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되면 청년 인구 이탈 예방과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이 수산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