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천기관단체장협의회,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제정 촉구

기사입력 : 2023-03-28 17:34:23

사천시기관단체장협의회가 28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한 특별법 조기 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사천기관단체장들이 28일 오후 사천시청에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사천시/
사천기관단체장들이 28일 오후 사천시청에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제정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사천시/

사천지역 34개 기관 단체장이 참여한 협의회는 이날 정례회의를 마친 후 성명에서 “항공우주산업은 국가안보뿐만 아니라 국가의 미래전략산업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미래 먹거리산업”이라며 “항공우주산업의 지속적이고 일관된 정책과 국제협력을 주도해 나가기 위해서는 국가의 새로운 기구인 항공우주청 설립은 반드시 추진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우주·항공 관련 산업이 집적화돼 있는 사천에 미국 항공우주국(NASA)을 모델로 한 우주항공청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기 제정이 중요하다”며 국회의 현명하고도 조속한 판단을 촉구했다.

한편 우주항공청 특별법은 지난 17일까지 입법예고를 통해 의견 수렴 과정을 마쳤으며, 입법 과정을 거쳐 연내 우주항공청 사천 개청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사천상의는 이달초부터 우주항공청 연내 개청을 위한 시민서명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병문 기자 bmw@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병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