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경대, 경상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 선정

기사입력 : 2023-06-04 09:31:36
부경대 대연캠퍼스 전경./국립부경대학교
부경대 대연캠퍼스 전경./국립부경대학교

국립부경대학교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2023년 경상권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과 교육청, 지역사회가 함께 교육기부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활성화해 학교 밖의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이다.

부경대는 이번 사업에 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등 경상권의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로 선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최장 3년간 교육기부 확산 활동을 펼친다.

부경대는 총장 직속 교육혁신성과원 산하에 교육기부 거점지원센터를 설치해 다양한 수해양 특성화 교육기부 프로그램 발굴과 개발에 나선다.

경상권의 교육기부 대학 협의체를 구성해 각 대학의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융합하고 대학 간 교육기부의 벽을 허문다는 계획이다.

부경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 2022 개정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한다.

또 늘봄학교 지원과 초등돌봄교실과 연계한 방과 후 활동 지원, 도서벽지학교나 소외지역 학교, 소년원학교, 다문화 학생·학교 밖 청소년 지원 등 기부 수혜자의 특성에 맞는 교육기부 자원을 발굴해 운영한다.

이와함께 지역의 교육기부 거점으로서 지연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활용하고, 박람회 등을 통해 교육성과를 적극 확대하는 등 교육기부 가치 실현 및 대학의 지역사회 역할 수행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진우 기자 iori@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진우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