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DN솔루션즈 “기술력 알린 DIMF 계기로 글로벌 톱3 달성한다”

(국제공작기계 전시회)

창원·부산서 자체 국제 전시회 열어

기사입력 : 2023-06-07 08:28:17
지난 5일 부산 벡스코서 열린 DIMF2023에서 배규호 DN솔루션즈 부사장이 고객들에게 신제품 DNM 4세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DN솔루션즈/
지난 5일 부산 벡스코서 열린 DIMF2023에서 배규호 DN솔루션즈 부사장이 고객들에게 신제품 DNM 4세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DN솔루션즈/

창원국가산업단지 내 공작기계기업 DN솔루션즈가 자체 국제 전시회인 ‘제14회 DN솔루션즈 국제공작기계 전시회’(DN Solutions International Machine Tool Fair, 이하 DIMF 2023)’를 사명 변경 후 처음으로 대규모로 개최해 세계 각국에 기술력을 알렸다. DN솔루션즈는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세계 공작기계 시장에서 상위 3위권 안에 들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DIMF 2023은 창원 성주 공장과 부산 벡스코에서 지난 5일 개최돼 오는 8일까지 열린다. 이 전시회는 DN솔루션즈가 새롭게 개발한 공작기계와 신기술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기 위해 격년으로 개최하는 자체 국제공작기계 전시회다. 1997년 첫 개최 이래 4만명 이상의 국내외 고객이 참관했고 700여 개 공작기계가 출품·전시됐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려 오는 8일까지 미주, 유럽, 중국 등 해외 55개국 고객 및 딜러 1000여명을 포함해 학계, 협회, 협력사,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대학생 등 4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DN솔루션즈는 지난해 사명 변경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인 만큼 이번 전시회 규모를 키우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신기종 40여대를 비롯해 라인업을 확장한 5축·복합가공 솔루션, 고생산성 자동화 솔루션, 스마트 매뉴팩처링 솔루션 등 총 65기종을 선보였다. 자체 국제 전시회를 개최할 수 있는 공작기계 기업은 세계에 손꼽히기에 DN솔루션즈는 DIMF 2023을 통해 개발능력, 생산기술, 마케팅 능력을 널리 알리는 데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DIMF 2023은 창원 성주공장과 부산 벡스코 두 곳에서 진행된다. 과거 창원 성주공장에서만 열린 것과 비교하면 DN솔루션즈는 이번 전시회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부산 벡스코 전시장은 공작기계 핵심 키워드인 △자동화 △DX&CNC(디지털 전환&컴퓨터 수치 제어) △스마트&AI △ESG △가공기술 등 6개 테마로 구성됐다. 특히 작업물을 자동으로 장착하는 바피더와 갠트리를 포함해 협동로봇, 무인화로봇, 자율주행로봇 등이 가동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참관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 생산 라인업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생산 효율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인 ‘iDOO CARE(아이두 케어)’도 전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산업별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는 기술 세미나도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전기차 수요 산업 트렌드 및 전기차에 특화된 공작기계 기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솔루션 세션 △고정밀·고강성 하이엔드 장비에 적용되는 DN솔루션즈의 열변위 및 진동 저감 기술 등에 대한 혁신 공정 솔루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기 위한 DN솔루션즈의 선행제어기술의 발전 방향 등과 관련된 논의가 이뤄졌다.

창원 성주공장 전시장에서는 최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오일, 가스, 항공 등 대형 기종에 최적화한 생산 인프라를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항공부품 산업에 최적화된 램타입 수직형 터닝센터(PUMA VTR2025M), 금형 가공을 비롯한 다목적 문형 머시닝센터(DBM1525s) 등 대형 부품 가공이 가능한 대형 장비들과 마찰 교반 용접기술 등이 적용된 특수 가공 머시닝센터 등이 소개됐다.

DN솔루션즈는 우수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DIMF 2023에 대학생 초정 행사도 진행했다. 전국 2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관해 제품과 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DN솔루션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DN솔루션즈는 DIMF 2023을 계기로 미국, 중국, 독일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도 동유럽, 남미 등 신 시장도 개척할 계획이다. 66개국에 155개 판매망을 보유하고 있고 대한민국, 영국, 이탈리아, 터키, 남아프리카, 호주 등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러시아, 인도에서 2위, 미국에서는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장 확대를 위한 세부 추진 전략도 발표했다. DN솔루션즈는 최신 기술 제품군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을 추진하며 성장하고 있는 항공·의료·에너지 등으로 수요산업을 확장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또 대대적인 조직개편과 시스템 구축을 통해 주요 공정별 품질 관리를 강화한다. 이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달성해 세계 시장 3위권 진입 목표를 세웠다.

김원종 DN솔루션즈 사장은 “기업이 자체적으로 국제공작기계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해외 시장에서 충분한 명성을 갖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하는 업체는 세계에서도 소수에 지나지 않는다”며 “DN솔루션즈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 업체와 견줘도 손색없을 수준으로 성장했다. 지속적인 혁신이 반영된 다양한 신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딜러와의 파트너십 증진을 통해 글로벌 톱3 비전을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조규홍 기자 hong@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