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제대, 아시아 개발도상국 간호교육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기사입력 : 2024-03-29 11:07:24

인제대학교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아시아개발은행(ADB)의 지원을 받아 ‘아시아 개발도상국 간호교육 및 훈련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시아개발은행의 '2030 전략 운영 계획의 구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인제대 오진아 교수가 간호교육 기술지원 컨설턴트로서 주도했다.

프로그램은 워크숍, 병원 간호부 및 간호학생 실습지 방문, 시뮬레이션 센터 견학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방글라데시, 라오스, 필리핀, 스리랑카, 베트남 등 아시아 5개국에서 보건부와 간호대학을 대표하는 간호계 리더들과 아시아개발은행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진아 교수는 기조연설을 통해 간호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국제적 노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의 간호교육 시스템과 경험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국의 간호교육 시스템을 평가하고, 구체적인 권장사항을 도출하는 등 의미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각국 대표들은 이화여대와 인제대 백병원 등을 방문해 한국의 간호교육 인프라와 실습 교육 방법을 직접 체험했다. 이러한 방문은 참가자들에게 간호교육의 질 향상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아시아개발은행의 교육전문가 린네 페레즈는 “아시아 개발도상국의 간호 질 향상과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한국과의 긴밀한 협력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종구 기자 jg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