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2관왕

홍보 부문 혁신 성과

기사입력 : 2024-04-16 09:22:53

부산시가 제11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의 2개 부문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해 2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16일 시에 따르면 ‘비즈니스계의 오스카’라 불리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29개국 기업‧단체의 혁신적인 업적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 수준의 비즈니스상이다.

올해는 25개국에서 1000편 이상의 작품을 출품했으며, 전 세계 100여명의 경영자가 작품을 심사해 금상, 은상, 동상의 스티비상 수상자를 선발했다. 시상식은 내달 2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다.

시는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도시 자부심 발굴·공유 캠페인 '부산바이브'를 이번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 출품했다. △‘고객서비스 경영, 기획, 실행 혁신상-정부’ 부문에서 1위인 금상 △‘지역사회 홍보 또는 공공서비스 커뮤니케이션 혁신상’ 부문에서 3위인 동상을 수상했다.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 금상 로고./부산시/
아시아태평양스티비상 금상 로고./부산시/

2개 부문에서의 수상은 일방적인 정책 홍보가 아닌 시민과의 진정한 쌍방향 소통을 기반으로 창의적 캠페인을 추진한 성과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부산바이브 캠페인을 2년 연속 추진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시민들의 자부심 넘치는 이야기를 소개해 높은 콘텐츠 조회수와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시정에 대한 호감도와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참여자 대상 시민의견수렴 조사에서는 ‘부산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캠페인’, ‘부산광역시 일 잘한다’, ‘기업에서 수행하는 듯한 획기적인 캠페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도시 자부심을 높여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를 만든다’는 캠페인 목표를 달성한 것이다.

김재학 시 대변인은 “시민에게 높은 호응을 받은 '부산바이브' 캠페인이 국제적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이번 수상은 홍보 부문 혁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성과이자 시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통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성공적인 쌍방향 소통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iori@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진우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