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야대 부동산학과-동의대 부동산자산학부 업무협약

기사입력 : 2024-04-16 09:33:43

가야대학교 부동산금융재테크학과(지도교수 최영로)와 동의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부동산자산경영학부(학부장 정쾌호)는 지난 13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양 학과는 교육과정교류, 학과간의 노하우와 교육인프라 및 콘텐츠 공유, 공동성장을 위한 각종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양 학과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게 된다.

가야대학교 부동산금융재테크학과는 지역주민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2023년에 신설한 학과로 직장인, 주부 등 만학도를 중심으로 한 학과이며, 금융(주식투자 등)과 부동산 관련(경매 등) 재테크 중심의 전공교과과정과 만학도의 특성을 고려한 교양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과는 3년 8학기를 이수하면 정규 4년제 대학의 학사학위를 수여하며 만학도의 특성을 고려해 주말에는 대면수업을, 주중에는 온라인을 이용한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에게 국가장학금과 더불어 만 30세 이상의 학생에게 매 학기 7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크게 낮춰 지역주민 누구나 재테크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과 지역주민의 평생교육에 일조하고 있다.


이종구 기자 jg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