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에어부산, 부산소방재난본부 소방관 대상 항공안전 훈련

7일 소재 에어부산 사옥에서 항공안전 훈련 진행

기사입력 : 2024-04-18 13:35:49

에어부산이 안전 역량을 지속 강화해가고 있는 가운데 부산소방재난본부 소방관을 대상으로 항공안전 훈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17일 부산 강서구 소재 에어부산 사옥에서 부산소방재난본부 현직 소방관 30여명을 대상으로 기내 비상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능력 확보를 위해 특별 안전훈련을 진행했다.

에어부산 사옥 훈련시설에서 부산소방재난본부 소방관이 비상구 작동법을 배우고 있다./에어부산/
에어부산 사옥 훈련시설에서 부산소방재난본부 소방관이 비상구 작동법을 배우고 있다./에어부산/

이번 훈련은 지난해 10월 부산소방재난본부와 상호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 체결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실시되었다.

훈련은 에어부산 안전 훈련 전문 교관들의 인솔하에 에어부산 훈련시설에서 진행됐으며 △항공 안전 이론 △비상착륙·슬라이드 탑승 △비상구 개폐 조작 등 현장 위주의 전문적인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난 업무협약 이후 탑승객의 안전을 도모하고자 부산소방재난본부 직원을 비상구열 좌석에 우선 배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어부산의 안전 역량을 바탕으로 항공 안전 문화 확산과 정착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iori@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진우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