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티비벤처스, 경남형 스타트업 육성 추진

시스템반도체·로봇 등 미래산업 부문

오는 29일까지 참여기업 10곳 모집

기사입력 : 2024-04-23 08:08:20

기술창업 특화 액셀러레이터 비티비벤처스는 ‘2024년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10개사를 모집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비티비벤처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미래산업리그)’에 선정돼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미래산업리그)’은 미래 유망산업 분야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미래 유망산업 부문은 △시스템반도체 △미래모빌리티 △로봇 △빅데이터·AI △사이버보안 △양자기술 △바이오(의료기기) 등이다. 모집 대상은 이 사업을 영위하며, 지난 15일 기준 창업 10년 미만의 기업이다.

본사, 공장, 연구소, 물류센터, R&D센터 중 1개 이상의 소재지가 경남이거나 이전할 예정이어야 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 IR 역량 강화, 1:1 멘토링, 사업역량 강화교육 등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사업에 따라 운영사인 비티비벤처스로부터 1억5000만원 이상의 직접 투자, 후속 투자를 연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온라인(bit.ly/gyeongnamfuture) 양식을 작성해 오는 29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contact@btbventures.co.kr)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창업포털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규홍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