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월은 ‘창원 여행가는 달’

시, 다양한 이벤트·할인 혜택 제공

기사입력 : 2024-05-24 08:04:46

창원특례시는 6월 한 달을 ‘여행가는 달’로 정하고,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먼저 관광 체험시설인 ‘창원시티투어버스’와 ‘제황산공원모노레일카’를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시티투어버스는 창원 주요 관광지 10곳을 순환하는 2층 버스로, 버스 2층이 오픈형으로 설계돼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여행가는 달’ 기간 기존 이용 금액에서 1000원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고, 이용 노선은 창원시티투어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황산공원모노레일카’는 진해의 풍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제황산 공원 내에 있는 관광기반시설로, 벚꽃 개화기에는 탑승객이 많아 이용이 쉽지 않다. 사람이 붐비지 않는 이번 6월에는 여행가는 달을 맞아 ‘성인을 동반한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 탑승 혜택을 제공한다.

창원의 관광지를 조금 더 친숙하게 알리기 위한 여러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말인 25일에는 진해 경화역에서 ‘작은 음악회’와 함께 페이스페인팅, 삐에로아저씨 풍선만들기, 심폐소생술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는 함께 ‘현장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이벤트는 선착순 2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경화역 홍보영상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관광기념품 또는 시티투어 탑승권을 받을 수 있다.

김진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진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