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한택견회, 2021년도 여학생스포츠교실 모집

전국 초·중·고 여학생, 학교에서 전통스포츠'택견'수련

기사입력 : 2021-05-11 15:51:54

대한택견회(회장 이일재)가 대한체육회 학교체육부 공모사업인 2021년도 청소년체육활동지원사업(여학생스포츠교실)에 선정돼 오는 21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아 6월부터 11월까지 전국 초·중·고 여학생을 대상으로 택견 강습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택견은 대한민국 중요무형문화재 제76호이자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대한민국의 전통스포츠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청소년들의 문화 정체성 확립을 위해 '한복 교복'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택견은 전 세계 스포츠 종목 중 유일하게 '한복(철릭)'을 선수복으로 착용하는 스포츠이기도 하다. 이 사업에 참가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한복 선수복이 지급될 예정이다.


2021년도 여학생스포츠교실 '택견'은 전국의 학교, 택견 전수관 및 클럽, 기타 청소년 시설을 포함해 총 24개소를 모집하며, 개소당 2인의 강사를 파견해 24회 강습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한택견회 김현경 주무는 "택견은 패자를 굴복시켜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도록 경쟁자를 제거하는 것보다, 패자가 다시 일어나 더 좋은 경쟁자로 성장할 수 있게 돕는 것을 가장 큰 가치로 여긴다(상생공영)"며 “성적주의, 과잉경쟁, 학교폭력 위험에 노출돼있는 여학생 청소년들이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김병희 기자 kimb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병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