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교육청, 점자형 ‘아이좋아 경남교육’ 매거진 제1호 발간

점자도서 첫 발간

올해 두 차례 발행 계획

기사입력 : 2021-07-23 17:06:02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시각장애인이 교육정책에 좀 더 쉽게 접근하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점자형 매거진을 23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아이좋아 경남교육’ 매거진이 점자도서로 발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점자와 큰 글씨를 함께 제작하여 저시력자도 보기 쉽도록 만들었다. CD와 테이프 형태의 녹음도서로도 만날 수 있다.

올해는 두 차례 발행 계획으로 1회 발행시 점자도서 500부, 녹음도서 CD와 테이프 각 250부를 배부한다.

주요 배부처는 경상남도교육청 소속 특수학교와 도서관, 경상남도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및 시?군 시각장애인지회와 구독을 희망하는 시각장애인 등이다.

김태균 홍보담당관은 “점자형 매거진 발간으로 시각장애인들이 경남교육 소식을 쉽게 받아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남교육 소식은 도민 어느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교육청이 23일 점자형 ‘아이좋아 경남교육’ 매거진 1호를 발간했다. /경남도교육청/
경상남도교육청이 23일 점자형 ‘아이좋아 경남교육’ 매거진 1호를 발간했다. /경남도교육청/

한유진 기자 jinny@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한유진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