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NK경남은행, BNK경남은행갤러리 ‘유예은 개인전’ 개최

기사입력 : 2021-08-02 18:46:29

제76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BNK경남은행갤러리가 역사와 스토리가 담긴 작품들로 꾸며졌다.

BNK경남은행갤러리는 창원시 마산회원구 BNK경남은행 본점 1층에 위치한 BNK경남은행갤러리에서 오는 20일까지 올해 두 번째 대관전시 ‘유예은 개인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일제 강점기와 광복 등 1930년부터 1965년대까지의 시대 이야기를 담은 서양화 작품 35점이 전시됐다.

BNK경남은행 갤러리 유예은 개인전
BNK경남은행 갤러리 유예은 개인전
BNK경남은행 갤러리 유예은 개인전
BNK경남은행 갤러리 유예은 개인전

나라를 잃었지만 좌절하지 않고 독립운동에 앞장서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들의 모습을 담은 ‘무궁화가 핀 마당’ 작품과 광복을 통해 우리 것을 온전히 되찾은 자유로움을 표현한 ‘광복의 봄’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유예은 작가는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역사를 되새기고 어려웠던 시절을 기억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전시를 열었다"며 "BNK경남은행갤러리를 찾아 작품들을 감상하고 과거로 시간 여행을 떠나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유예은 개인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BNK경남은행 본점을 방문한 고객과 지역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단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안전한 관람을 위해 모든 관람객들은 손 소독·마스크 착용·일정 간격 유지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만 한다.

이슬기 기자 good@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슬기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