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영안정자금 기업당 10억원 한도

최대 3년간 100% 보증·이자 지원도

기사입력 : 2021-08-03 07:53:11

경남도는 3일부터 경남형 지역균형 뉴딜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 대상으로 20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례보증은 지난달 12일 도와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NH농협은행 경남본부, BNK경남은행 간 체결한 ‘경상남도 지역균형 뉴딜산업 육성 금융지원 협약(이하 ’뉴딜기업 금융지원협약)’에 따른 후속조치다.

특례보증 재원은 NH농협은행과 BNK경남은행이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에 10억원을 출연해 조성했으며,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출연금의 20배인 200억원까지 특례보증을 지원한다.

특례보증을 이용하는 기업은 경영안정자금 용도로 기업당 10억원 한도 내에서 최대 3년간 100% 보증, 보증료율 최소 0.2% 감면을 받게 된다.

협약대출과 연계돼 농협은행, 경남은행에서 대출 실행 시 최대 3%의 이자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보증서 발급대상은 스마트뉴딜, 그린뉴딜 분야 기업이다. 스마트뉴딜 분야는 5g 차세대 스마트공장 및 무인선박 관련 규제자유특구기업과 강소연구특구 내 주소지를 둔 의생명·의료기기, 항공·우주 등 관련 기업이 대상이다. 그린뉴딜 분야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제품·설비 개발 기업, 미래모빌리티 분야 뉴딜기업, 그린리모델링 관련 에너지효율 향상 관련 기업 등이다.

조고운 기자 lucky@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고운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