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휴가철 물놀이 안전수칙 철저히 지켜주세요”

도교육청, 학생 안전사고 예방 총력

기사입력 : 2021-08-04 08:06:32

예년에 비해 유달리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물놀이 장소를 찾는 피서객이 늘어남에 따라 경남도교육청이 학생 안전을 위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조치를 강화했다고 3일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계획’을 학교와 직속기관에 안내했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수칙’을 학교와 교육행정기관 누리집에 알림창으로 게시해 홍보하고 있다. 학교별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통신문과 SMS문자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해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물놀이 안전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더욱 강화했다. 강·하천·계곡을 관리하는 경상남도와 해양 연안을 관리하는 남해지방해양경찰청으로부터 사고가 자주 발생했던 위험구역 현황자료를 받아 학교에 안내했다.

교육지원청에서도 경찰서, 소방서 등의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의 유명 물놀이 장소를 중심으로 지역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수칙 준수사항 자료를 배포하며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사진)

송호찬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부모와 학생들도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용훈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용훈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