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교육청, 특성화고에서 다문화 학생위한 진로 진학 체험

25일부터 10월 23일까지...다가치 토요어울림 프로그램 ‘꿈길, JOB多!’ 운영

기사입력 : 2021-09-23 15:57:20

경남도교육청은 25일부터 10월23일까지 다문화 학생들을 위한 다가치 토요어울림 프로그램 ‘꿈길, JOB多!’를 운영·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꿈길, JOB多!’는 중학교 다문화 학생과 비다문화 학생이 함께 소그룹을 형성하여 고등학교의 진로·진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도내 7개 특성화고등학교에서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학교별로 다양하게 준비한 진로 체험 프로그램은 경남의 다문화 중학생이라면 누구나 친구들과 함께 참여 가능하며, 구글폼으로 선착순 접수를 받아 운영된다.

제과실습과 바리스타실습을 체험하는 경남관광고(창원)와 외식조리,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유망직종인 스마트팩토리 체험 등을 하는 경남산업고(거제), 김해생명과학고 등은 이미 빠르게 신청이 마감되어 학생들의 참가 열기가 뜨겁다.

중등 프로그램 외에도 다문화학생 가정을 위한 초등 다가치어울림 프로그램도 10월 16일에 운영될 예정이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학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요즘 시기에 이렇게 함께 할 수 있는 작은 기회라도 가지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잘 준수하면서 안전하고 뜻깊은 체험 활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교육청.
경남도교육청.

김용훈 기자 yh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용훈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