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道, 쌀 소비 촉진 ‘쌀 사랑한DAY’ 운영

매주 금·토·일 ‘e경남몰’서 기획전

59개 제품 판매… 최대 68% 할인

기사입력 : 2022-09-29 20:41:51

경남도가 오는 30일부터 12월 18일까지 매주 금·토·일에 e경남몰에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 사랑한DAY(데이)’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도는 벼 재배 농가의 소득 불안정 해소와 경영안정을 위해 이번 기획전을 기획하게 됐으며, 매주 정기적인 행사를 통해 쌀 판매 촉진 행사를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또, 올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확보한 농축산물 ‘농할 쿠폰’ 국비 사업비 등을 이번 기획전에 투입할 계획이며, 입점 업체에서도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해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기획전 참여에 적극 동참키로 했다.

의령군농민회가 29일 의령군 지정면 마사리 논에서 쌀값 폭락과 농업생산비 폭등에 항의하며 논을 갈아엎고 있다./의령군농민회/
의령군농민회가 29일 의령군 지정면 마사리 논에서 쌀값 폭락과 농업생산비 폭등에 항의하며 논을 갈아엎고 있다./의령군농민회/

행사 품목은 백미, 현미, 찹쌀 등 잡곡을 포함한 총 59개의 쌀 제품이며, 가구 구성원에 맞게 주문할 수 있도록 포장 단위도 2kg부터 20kg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산청군 ‘지리산산청메뚜기쌀’, ‘차황논고동쌀’, 하동군 ‘섬진강쌀’, ‘하동꽃쌀’, 거창군 ‘밥맛이 거창합니다’, 김해시 ‘가야뜰쌀(영호진미)’, 밀양시 ‘아라리쌀’, 합천군 ‘합천쌀(영호진미)’, 진주시 ‘삼시세끼’ 등이 있다.

행사 기간에 e경남몰(egnmall.kr)에 접속하면 회원별로 매주 쌀 사랑 쿠폰(20%)과 농할 쿠폰(20%)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쿠폰의 최대 할인금액은 각각 1만원이다. 쿠폰은 해당 상품의 결제단계에서 적용되며, 업체 할인과 행사 쿠폰 2개를 동시에 사용할 경우 최대 68%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서창우 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쌀 사랑한DAY(데이) 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가 맛있는 집밥으로 건강한 일상 회복이 되기를 바라며, 또한 이번 쌀 할인 기획전으로 어려운 농가의 소득 증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도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5일 기준 산지 쌀값은 작년 10월부터 하락하기 시작해 지난해 동기 대비 24.9% 하락해 1977년 관련 통계를 조사한 이후 전년 동기 대비로는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조고운 기자 lucky@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고운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