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교육청, 수시 지원 수험생 위한 ‘모의 면접 캠프’

경남 서부·동부·남부·중부권 등 4회에 걸쳐 실전 모의면접 기회

1일 진주진양고·8일 김해고·15일 거제상문고·23일 창원토월고

기사입력 : 2022-09-30 15:22:59

경상남도교육청은 대학 수시모집에 지원한 도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권역별 모의 면접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면접 캠프는 수험생들이 수시모집에서 어렵게 생각하는 면접을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대학별 고사인 면접은 제시문면접, 심층확인면접 등이 있으며, 학생은 자신에게 맞는 면접 유형을 선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면접위원은 대학 입시와 면접교육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로 구성됐다. 이들은 유형별 모의 면접 문항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활용할 예정이다.

모의 면접 캠프는 10월 1일 서부권(진양고)을 시작으로 8일 동부권(김해고), 15일 남부권(거제상문고), 23일 중부권(창원토월고) 등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면접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는 면접 고사의 이해, 2022학년도 대학별 기출문제와 2023학년도 예상 문제, 면접 평가 예시 문항 등을 수록한 자료집도 배포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모의 면접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실전과 같은 면접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면접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현미 기자 hm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현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