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TP, 밀양서 과학문화콘서트 연다

9일 밀양기상과학관 야외무대서

마술공연·전문가 특강 등 구성

기사입력 : 2022-10-04 08:05:09

경남테크노파크(원장 노충식·이하 경남TP)는 오는 9일 세계우주주간을 맞아 경남도(도지사 박완수), 부산기상청(청장 김현경), 국가기상위성센터(센터장 김윤재), 과학우주청소년단(총장 서상기)과 함께 과학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원리를 응용한 마술 공연 △국가수리과학연구소장 김현민 박사의 전문가 특강 △천리안위성 2A호·바람개비 피리 등 과학교구 만들기 △국립밀양기상과학관 캐릭터(어리)와 사진찍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남TP는 이를 통해 세계우주주간을 홍보하고, 과학문화 대중화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행사는 국립 밀양기상과학관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며, 오는 8일까지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한 관람객 40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밀양기상과학관 누리집(https://science.kma.go.kr/science), 블로그(https://blog.naver.com/mysci),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mysci_)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충식 경남TP 원장은 “경남 도민이 즐겁고, 친숙하게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과학문화콘서트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남만의 과학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민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정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