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경총 노사대학 CEO과정 13기 수료식

5월부터 29개 과정 거쳐 69명 배출

남필수·서문혜옥씨‘도지사 공로상’

기사입력 : 2022-10-07 08:01:39

경남경영자총협회(회장 이상연)는 지난 5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 5층에서 경남경총 노사대학 CEO과정 제1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총노사대학은 기업 및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지역 내에서의 노사관계 인적네트워크 구축, 학습조직으로서 CEO들의 자질 함양, 노동관계법의 이해를 통한 노사파트너십 향상, 노블레스 오블리주 운동 확산의 초석 마련 등에 목적을 두고 설립됐다.

지난 5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 5층에서 열린 경남경영자총협회 노사대학 CEO과정 제13기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남경총/
지난 5일 창원 호텔인터내셔널 5층에서 열린 경남경영자총협회 노사대학 CEO과정 제13기 수료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남경총/

이번 제13기 노사대학에서는 지난 5월 9일부터 이달 5일까지 총 16회 29개 과정을 마친 69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노사대학 총동문회 원우는 이번 13기를 포함해 총 880명이다.

노사대학 총동문 원우들은 사회 각계 각층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노사상생을 위한 지역 대표기업 탐방, 한마음 문화 축제, 노사화합 및 산업평화 유공자 표창 수여 등으로 도내 산업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실천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경상남도지사 공로상에 티와이모듈코리아㈜ 남필수 회장과 성우전기 서문혜옥 대표가 수상했으며, 이어 총 27명이 노사대학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창원시장과 한국경영자총협회장, 고용노동부 창원지청장,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 등의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행사에는 경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 창원특례시청 조명래 제2부시장, 창원고용노동지청 이상목 지청장,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본부 박성길 본부장, 한국노총 경남본부 정진용 의장, 경남여성경영인협회 하혜미 회장 등 내외빈과 노사대학 선배기수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김정민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정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