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어나더데이,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글로벌 부문 최우수상 획득

장애인·취약계층 문화 소외 해소 위한 콘텐츠 개발

기사입력 : 2022-12-04 14:38:23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30일 ‘2022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지원기업인 ㈜어나더데이(대표 김지은)가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글로벌 부문 고용노동부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글로벌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어나더데이 김지은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 글로벌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어나더데이 김지은 대표(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어나더데이의 수상은 도약기(업력 3~7년) 창업기업의 데스벨리(Death Valley)를 극복하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목적을 이룬 우수 사례라는 평가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2022 소셜벤처 경연대회’는 기술과 혁신성을 통해 사회적·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글로벌 부문에 입상한 기업은 사업비 지원을 비롯해 창업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육성사업에 심사없이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어나더데이는 장애인 및 취약계층이 겪는 문화 소외와 여가 향유에 대한 불평등을 해소하고자 하는 미션 아래, 체험 기반 취미 콘텐츠를 개발·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는 ‘안료와 향료의 화학작용을 지연시키는 후각자극용 발향 미술용품 및 교육 소비 플랫폼 개발’이라는 과제로 참여 중이다.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한 아로마 물감’과 같은 장애의 기능 및 유형에 따른 ㈜어나더데이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높게 평가 받아,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이번 대회 외에도 ㈜어나더데이는 ‘2022년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BEF) Impact Audition 본선대회’에서 수상을 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김정민 기자 jm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정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