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현규 전 창원 부시장, 창원시체육회장 출마

기사입력 : 2022-12-07 20:30:15

이현규 전 창원시 제2부시장이 민선 2기 창원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이현규 전 부시장은 7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한민국 3대 프로 스포츠 연고 도시 창원에서 씨름, 사격, 자전거 등 창원 특화 스포츠의 역사와 함께해 온 이현규가 창원시체육회장으로 출마한다”며 “40년 동안 경남도와 창원시를 두루 거친 준비된 전문 행정가의 경험을 토대로 획기적인 창원시체육회장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현규 전 창원시 제2부시장이 7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2기 창원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현규 전 창원시 제2부시장이 7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선 2기 창원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이 전 부시장은 “우수한 선수 육성과 행복한 시민상을 구현하고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한 시민의 건강 증진과 행복한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주요 공약으로 △체육인 권익 향상 △창원시 시민체전 개최 △창원스포츠선수촌 조성 △파크골프장 확대 및 시니어 체육 지원 △전문체육 진로 지원을 위한 환경 조성 △종목단체별 워크숍 개최 △국내외 자매도시와 체육 교류 강화 등을 제시했다.

이 전 부시장은 마산 삼진중학교와 용마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 등을 거쳤으며, 경남도 보건복지국장, 경남도의회 사무처장, 함안군 부군수, 창원시 부시장 등을 역임했다.

글·사진=차상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차상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