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현대일렉트릭, 1100억원 규모 변압기 수주…단일 품목 역대 최대

기사입력 : 2023-01-31 14:06:00

HD현대의 전력기기·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현대일렉트릭이 역대 최대 규모의 배전용 변압기 수주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현대일렉트릭CI./현대일렉트릭/
현대일렉트릭CI./현대일렉트릭/

현대일렉트릭은 미국 최대 전력회사인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American Electric Power)’로부터 1062억원에 달하는 배전용 패드변압기 350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현대일렉트릭이 창사 이래 수주한 배전 변압기 단일 건 중 가장 큰 규모다.

패드변압기는 주거용 전력망 구축에 필수적인 지상형 변압기다. 주로 상가와 주택, 학교, 병원 등 도심 지역에 많이 설치한다.

이번에 수주한 제품은 아메리칸 일렉트릭 파워가 전력 공급을 맡은 미국 텍사스, 오하이오, 오클라호마 주에 설치될 예정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인 파워 테크놀로지 리서치에 따르면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변압기 시장 중 하나다. 매년 100만대 이상의 배전 변압기 수요가 발생한다.

특히 지난 2021년 인프라 법안(IIJA) 통과 후 노후 전력망 교체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가 주도의 신재생 에너지 분야 투자가 활성화되면 미국 내 배전 변압기 시장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 에너지 전환 추세가 가속화 돼 배전 변압기 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이다”며 “철저한 고객 맞춤 전략으로 초고압 변압기에 이어 배전 변압기 시장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진우 기자 iori@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박진우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