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에 반려동물 해수욕장 ‘댕수욕장’ 생긴다

시, 남부면 명사해수욕장에 개장

7월 1일~8월 20일 51일간 운영

기사입력 : 2023-05-19 08:12:26

거제시는 남부면 명사해수욕장을 반려동물 해수욕장인 ‘댕수욕장’으로 조성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거제 댕수욕장’은 오는 7월 1일 개장해 8월 20일까지 51일간 운영된다.

명사해수욕장 중앙 화장실을 기준으로 좌측에 반려동물 전용 구역을 설정해 반려견을 동반한 가족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위한 해수욕장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거제 댕수욕장에는 안내소, 종합상황실, 반려동물 전용 샤워장, 파라솔, 몽골텐트, 야영장, 간식 교환소 등이 마련된다.

거제시 남부면 명사해수욕장을 찾은 나들이객이 반려견과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거제시/
거제시 남부면 명사해수욕장을 찾은 나들이객이 반려견과 즐거운 한 때를 보내고 있다./거제시/

반려동물 전용 샤워장에는 대형 선풍기와 드라이룸을 비치해 해수욕을 즐긴 반려견이 뽀송뽀송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간식 교환소에서는 반려견의 분변을 봉투에 담아 제출하면 맛있는 간식으로 교환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되며, 이용객 안전을 위해 안전관리요원도 배치된다.

이 외에도 소변을 보는 반려견을 위해 주차장 한편에 인조 매트를 깔아 임시 화장실을 조성하고 백사장 청결 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비치클리너를 투입할 예정이다.

거제 댕수욕장 입수객은 의무적으로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하고 반려견 간 물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백사장 내에서는 리드줄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동물보호법에 따른 맹견 5종은 입장이 불가하며, 공격성이 강한 반려견은 입마개 착용 또는 일정 시간 퇴장 명령이 내려질 수 있다.

김성호 기자 ks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