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거제몽돌야시장 개장… 고현시장에 활력 충전

거제 고현시장 ‘거제몽돌야시장’ 금·토·일 오후 6~11시 문 열어

10개 먹거리 매대 ‘입맛 유혹’... 마술·버스킹 공연, 체험 행사도

기사입력 : 2023-05-26 08:17:18

거제 고현시장에 문을 연 ‘거제몽돌야시장’이 시장 골목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거제몽돌야시장은 고현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첫선을 보였다.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거제몽돌야시장’./거제시/
다양한 먹거리와 공연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거제몽돌야시장’./거제시/

올해는 거제시와 거제고현시장이 주최·주관해 11월 26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매주 금·토·일요일 오후 6시부터 밤 11시까지 문을 연다. 올해도 10개의 먹거리 매대가 마련됐고 다양한 먹거리와 무대공연, 각종 체험 이벤트가 고현시장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먹거리 매대에는 닭강정, 타코야키, 전통양꼬치 마라오리, 충무김밥, 식혜, 어묵꼬치, 큐브 스테이크, 가문어구이, 케밥, 터키아이스크림, 파전, 육전, 홍합탕, 옥수수버터구이 등 군침 도는 먹거리들이 판매된다.

고현시장 공영주차장 옆 공원 무대에서는 마술공연과 버스킹 공연이 흥을 더하고 시장 골목 곳곳에서는 몽돌이몽순이 사진 인증샷 이벤트를 비롯해 룰렛,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달고나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들이 진행된다.

고현시장상인회 윤기홍 회장은 “야시장이 고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며 “손님들 발길이 이어지면서 저녁 이후에도 문을 여는 가게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우 시장은 “거제몽돌야시장에 방문한 손님들이 맛있는 먹거리와 즐거운 공연을 즐기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가시길 바란다”라며 “거제몽돌야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일 열린 개장식에는 서일준 국회의원, 윤준영 도의원, 거제시의회 윤부원 의장과 시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김성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