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양산시, 날코코리아와 공장 증설 투자협약 체결

지난달 30일 경남 투자유치 로드쇼서 470억 투자 유치

기사입력 : 2023-05-31 09:30:01

양산시(시장 나동연)는 지난달 30일 부산에서 열린 ‘2023년 경상남도 투자유치 로드쇼’에서 외국인 투자기업 날코코리아(유)와 47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산시와 투자협약을 체결한 날코코리아(유)는 양산 어곡일반산업단지에 소재해 반도체 공정에 필요한 고부가가치 정밀 연마제 등 산업용 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기‧전자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미국 날코 공장으로부터 수입하는 제품을 국내에서 제조해 한국은 물론 동북아시아 지역 공급망 건설을 위해 날코코리아 양산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투자협약 체결식/양산시
투자협약 체결식./양산시.

날코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착공을 시작으로 25년 상반기 가동을 목표로 어곡일반산업단지 기존 사업장 부지 2만9668㎡ 내 470억원을 투자해 생산 설비를 증설하고, 31명을 신규 고용할 예정이어서 매출액 증가에 따른 고용창출 효과는 지속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나동연 양산시장은 “날코코리아가 이번 증설 투자를 통해 지속적인 발전과 경쟁력을 확보해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고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산시는 이번 투자유치 로드쇼 행사장 내 상담부스를 운영해 영남권 소재기업들을 대상으로 가산일반산업단지 등 관내 조성‧분양중인 산업단지를 홍보하는 등 맞춤형 투자 상담활동을 진행했다.

김석호 기자 shkim18@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석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