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현대로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40년까지 전 사업장 재생에너지 전환 목표

기사입력 : 2024-06-28 13:27:57

현대로템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주요 성과와 목표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서는 경제·환경·사회·지배구조 등 ESG 중대 이슈를 중심으로 현대로템의 내·외부 사업환경을 분석한 ESG 성과와 전략을 담았다.

현대로템은 보고서를 통해 생산부터 저장, 운송, 충전, 활용까지 이어지는 수소 공급망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레일솔루션 부문은 수소전기트램의 실증 성공 및 세계 최초 상용화 성공을 기반으로 기관차, 동차, 고속열차 등 수소 제품 라인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2024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현대로템/
2024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현대로템/

디펜스솔루션 부문에서는 수소 기반 차세대 전차와 차륜형장갑차를 제시하며 방산 분야 수소 기술 접목 현황을 소개했다. 에코플랜트 분야에서도 국내 최초 바이오가스 기반 수소추출기 생산시설 상용화에 성공하는 등 사업부문별 수소사업 시너지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로템은 2040년 이내 전 사업장의 사용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고 2050년까지 완전한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제품 생애주기 저탄소화, 저탄소·무탄소로의 에너지 전환, 설비 교체, 재생·수소에너지 도입 등을 추진한다.

한편 2024 현대로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문 보고서는 현대로템 홈페이지(www.hyundai-rotem.co.kr) 내 지속가능경영 메뉴에서 볼 수 있다.

조규홍 기자 hong@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