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 지사 구속은 극단적 양당제 대결정치 때문”

손학규 미래당 대표, 창원서 기자간담회

연동형 비례대표제 통한 선거개혁 주장

상남시장 상인·소상공인 등과도 간담회

기사입력 : 2019-02-15 07:00:00
메인이미지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14일 오전 창원시 의창구 상남시장에서 열린 상남시장 상인회와 소상공인 연합회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김승권 기자/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구속된 것은 극단적인 양당제 대결정치 때문이라고 밝혔다.

손 대표는 14일 창원을 방문해 기자간담회를 갖고 “대통령이 돼야 모든 것을 얻고 패배하면 뺏기는 승자독식 때문”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이제는 양당제 극한 정치의 폐해를 끝내야 한다”며 “대통령의 제왕적 통제가 아니라 내각과 의원이 소신을 갖고 하는 정치를 해야 하고 연동형 비례대표제로 선거제도를 개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손 대표는 간담회 후 ‘손다방’을 통해 민심녹차, 개혁커피, 연동형 둥글레차, 비례대표 코코아 등을 창원시민에게 제공하며 선거제도 개혁에 대한 대시민 홍보에 나섰다.

그는 선거제도 개혁과 관련 “더불어민주당과 한국당이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에 소극적이지만 국민적 지지가 늘어나고 있어 2월 임시국회에서는 정당 간 타협안이 나올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4·3보궐선거와 관련해 손 대표는 “창원 성산구에 이재환 당 부대변인이 예비후보로 뛰고 있다”며 “아직 최종 후보는 아니지만 열심히 하고 있고 지역 사정을 잘 알고 주민과 혼연일체가 되는 정치인을 키워야 창원의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손 대표는 기자간담회 전 창원상남시장에서 상남시장 상인연합회와 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갖고 의견을 청취했고, 오후에는 경남테크노파크에서 청년 기업가들과 만나 경제상황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차상호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차상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