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기업 간 교류 활성화로 경쟁력 강화 주력”

경남중기대상 수상기업협의회

정기이사회·수상기업 간담회

기사입력 : 2021-12-01 08:09:51

“내년에는 경남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체의 위상제고와 함께 우수 성장모델 발굴, 상호 교류를 통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경남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협의회(회장 정영화)는 지난달 29일 경남중소벤처기업청 3층 중회의실에서 2021 정기이사회 및 제25회 수상기업 간담회를 통해 내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열수 경남중기청장과 성흥택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 김정현 BNK경남은행 팀장 등 주최기관 관계자와 정영화 회장, 오병후 수석부회장 등 중기대상 수상기업협의회 집행부, 제25회 중기대상 수상기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협의회가 지난달 29일 경남중소벤처기업청에서 2021 정기이사회와 제25회 수상기업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경남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협의회/
경남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협의회가 지난달 29일 경남중소벤처기업청에서 2021 정기이사회와 제25회 수상기업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경남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협의회/

이 자리에서는 올해 중소기업 수상기업들의 소개와 올해 주요 업무, 내년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협의회가 밝힌 내년도 사업계획은 △수상기업체 회원사 경영지원 활성화 △협의회 회원가입 활성화 추진 △경남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현판식 진행 △수상업체 홍보 및 경영전략 강화 △지역 VC 및 AC투자 활성화 참여 지원 △수상업체 위상 제고 및 경영지원 위한 주최기관 협력지원 등이다.

협의회는 이와 함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제25회 수상기업 회장(기수별)에 삼원동관㈜ 김갑수 대표를, 간사에는 ㈜본시스템즈 김창현 대표이사를 선출했으며, 2021년도 정기총회 및 제3,4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일정을 2022년 1월 20일로 잡았다.

제25회 중기대상 수상기업은 ㈜삼현, ㈜제이이엔지, 삼원동관㈜, 아라소프트㈜, ㈜킥더허들, ㈜그린푸드밸리, ㈜금아하이드파워, ㈜이에스디코리아, ㈜하늘바이오, ㈜한독이엔지, ㈜본시스템즈, ㈜푸른농산, 디에이치피이엔지㈜ 등 13곳이다.

이들 수상기업들은 회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주최기관 및 협의회 측에 주 52시간 근무제의 보완, 지방 인력 채용의 한계, 성장 기업의 투자 확대, IT기업에 대한 이해도 개선 등을 건의하기도 했다.

정영화 중기대상 수상기업협의회장은 “이번 수상기업 선정 업체들의 능력은 대단하다. 기업 면면을 보면 경쟁력을 갖춰 짱짱하다”며 “협의회는 자금과 기술뿐 아니라 기업 노하우가 새 나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로 공유하고, 소통해 함께 가치를 일궈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정민 기자 jmkim@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정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