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장건립시 김해업체에 발주 부탁합니다”

홍태용 김해시장, 대동산단 입주업체에 서한문 발송

기사입력 : 2024-04-30 10:35:30

홍태용 김해시장은 최근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입주 기업체에 시장 서한문을 발송해 지역 건설산업 여건 개선에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최근 3고(고물가, 고환율, 고금리)와 부동산PF 부실 등으로 건설산업 부진이 심화된 상황 속에 침체된 지역 건설경기 회복과 하도급 수주 확대를 위해서다.

홍 시장은 서한문에서 관내 141개 건축설계감리업체와 245개 전문건설업체가 있음을 알리며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입주업체에서 발주할 공장 건설공사에 지역 우수업체 우선 참여, 지역생산자재장비 우선 사용, 지역 건설근로자 적극 채용 등을 요청했다. 시도 건설공사가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약속했다.

홍 시장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김해 지역업체와 최근 건설공사가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입주업체가 역량을 모아 지금의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는 대동첨단일반산업단지 건설공사에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분기별 간담회 실시 △사업비 50억원 공사 시 시와 건축주, 시공사 간 MOU 체결 △지역 건설업체 홍보와 참여율 모니터링 등을 추진한다.

홍태용 시장이 대동첨단산단 입주업체에 발송한 서한문./김해시/
홍태용 시장이 대동첨단산단 입주업체에 발송한 서한문./김해시/

이종구 기자 jglee@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종구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