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DN솔루션즈, 중동시장 공략 나섰다

사우디 ‘맥테크 KSA 2024’ 참가

차세대 하이엔드 제품 집중 홍보

기사입력 : 2024-05-02 08:07:33

창원국가산단 내 공작기계 전문 기업 DN솔루션즈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공작기계 전시회 ‘MacTech KSA 2024’에 처음으로 참가해 중동시장 공략에 나섰다.

MacTech(맥테크)는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최대 공작기계 전시회다. 이번 ‘MacTech KSA 2024’는 4월 30일부터 5월 2일(현지시간)까지 3일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다.

DN솔루션즈는 사우디아라비아의 미래 시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공략에 나섰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지속 성장하는 내수 시장과 함께 석유 의존 경제 구조에서 탈피하기 위한 전략도 펼치고 있다. 최첨단 미래도시 ‘네옴시티’의 건립을 비롯해 항공정비산업(MRO)을 중점 육성하고, 국부펀드 주도로 자동차 전문 투자회사를 설립해 투자를 유치하는 등 산업 전방위에 걸쳐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사우디 국영 석유·화학 기업 아람코는 글로벌 선도기업들과 협력해 에너지산업 허브 ‘SPARK’, 공급망 현지화를 위한 ‘IKTVA’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DN솔루션즈는 사우디의 공작기계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글로벌 오일·가스 기업들이 사우디 내 생산 거점을 신설해 오일·가스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 또 신도시 개발로 인한 건설 중장비 부품 가공용 공작기계를 비롯해 도시 내 상하수 처리를 위한 펌프, 플랜지 등에 대한 가공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DN솔루션즈는 방산, 항공, 우주, 친환경 자동차 등 첨단 제조업에 대한 투자 증가로 하이엔드 제품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DN솔루션즈는 ‘MacTech KSA 2024’에서 차세대 복합 가공기 ‘PUMA SMX 3100S’를 선보인다. 공정 집약형 복합 가공 터닝센터 PUMA SMX 3100S는 높은 생산성과 정밀한 가공 능력, 편리한 조작성을 갖췄으며, 한 번의 세팅으로 일반 장비 3대 이상의 고생산성을 자랑한다. DN솔루션즈는 최첨단 하이엔드 제품을 전시함으로써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새로운 영업 기회를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윤노중 글로벌영업본부장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공작기계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당사의 중동 매출에서 30~4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시장이다”며 “이번 전시회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DN솔루션즈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더 나아가 중동 지역에서의 판매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규홍 기자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조규홍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