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는 21일 시민 참여하는 ‘통영시 인구포럼’ 개최

인구청년 정책 아이디어 신청·접수

기사입력 : 2024-05-10 08:12:20

통영시는 오는 21일 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통영 세자트라숲) 강당에서 ‘2024 통영시 인구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통영시 인구포럼’은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통영시 인구정책에 대한 공론화를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전문가 발제에 이어 퍼실리테이터를 활용해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방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통영시 인구포럼 포스터./통영시/
통영시 인구포럼 포스터./통영시/

시는 통영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주한 사람, 통영과 통영 섬에서 ‘한 달 살기’ 프로그램 참여자, 통영에 본가를 두고 다른 지역에서 생활하는 사람, 현재 통영에서 결혼하고 출산계획이 있는 사람, 타 지역에 거주하면서 통영으로 출퇴근하는 사람 등 다양한 사례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일반시민도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구글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통영시 기획예산실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통영시는 이와 함께 ‘인구청년 정책 아이디어 제안’을 오는 21일부터 신청·접수할 예정이다. 최우수 아이디어 2명에 각 50만원, 우수 2명 각 30만원, 장려 4명 각 1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통영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통영시의 인구문제가 통영시민 전체의 문제로 인식돼 정책 수립과 시행과정에 시민이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ksh@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김성호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