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남교육청, 청렴 정책 틈새 홍보 ‘10분 내로’ 캠페인 시작

4월 청렴 정책 릴레이 홍보에 이은 2탄…“청렴 정책 제대로 알린다”

기사입력 : 2024-05-22 16:31:43

경남도교육청은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소속 교직원의 청렴 정책 인식을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22일부터 청렴 정책 틈새 홍보 ‘10분 내로’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진행했던 ‘청렴 정책 릴레이 홍보 챌린지’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각종 연수, 협의회, 설명회 등을 개최할 때 10분 내로 청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남도교육청./경남신문 DB/
경남도교육청./경남신문 DB/

경남교육청은 캠페인을 통해 ‘내부 구성원 정책 인식 분야 개선 및 경남 청렴 정책’을 적극 알림으로써 경남교육청 소속 전 교직원이 청렴 정책을 제대로 인식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과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천 방법은 △각종 연수, 설명회 등을 개최할 때 청렴팀이 찾아가 홍보하는 현장 맞춤형 △일정 규모 이상 연수 등이 개최할 때 홍보를 요청하면 찾아가는 현장 요청형 △각 기관(부서)에서 청렴 정책 홍보의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고 스스로 홍보할 경우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는 현장 자율형 등 총 세 가지다.

박종훈 교육감은 “청렴한 공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청렴 정책을 소속 교직원들에게 제대로 알리는 다양한 시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현근 기자 san@knnews.co.kr

< 경남신문의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크롤링·복사·재배포를 금합니다. >
  • 이현근 기자의 다른 기사 검색